본문 바로가기

육아중

슈가글라이더 키우기-1

슈가글라이더 를 키울때 양육자가 기본적인 원칙이나 정보를 알아 두어야 합니다. 슈가글라이더의 수명동안 안전하게 키우는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봅니다.

 

슈가글라이더(Sugar glider)에 대해 알아보기

슈가글라이더(Sugar glider)는 '유대 하늘 다람쥐'라고 하는 유대류에 속하는 포유 소동물중 한 종류입니다. 야행성으로 학명으로는 Petaurus breviceps 이기도 합니다. 이름 처럼 유대 하늘 다람쥐, 포유류중 진수류에 속하는 종을 말합니다. 암컷의 배에 육아 낭 이라고하는 주머니가 있습니다. 마치 캥거루처럼요. 그 곳에서 눈도 못뜨는 아가 때 부터 주머니에 넣어 기르는 동물을 말합니다. 이름 처럼 Sugar, 과일이나, 수액, 꿀 등을 먹습니다. 작은 곤충이나, 견과류 등도 먹는 작고 귀여워서 요즈음 애완용 소동물로 인기가 아주 핫합니다.

 

슈가글라이더(Sugar glider) 의 신체는

몸 길이 13~18센치미터, 꼬리길이 16~20센치미터이고 몸무게는 90~150g정도로 작고 귀엽습니다. 슈가글라이더의 앞다리와 뒷다리 사이에 옆구리에 비막 이라고 하기도하고 익막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얇은 막이 있어, 슈가글라이더들의 활동 시간인 밤 시간대에 많은 거리를 활강 해서 이동합니다.간혹, 날아다닌다 라고도 하는데 익막을 넓게 펼쳐서 공기의 저항으로 천천히 멀리 착지 한다고 보면 됩니다.

 

슈가글라이더(Sugar glider)의 서식지

오스트레일리아,뉴기니아,인도네시아 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슈가글라이더의 수명

슈가글라이더는 10~20년 까지도 살 수 있지만, 가정에서 키우는 개체는 10~13년 정도 살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어만 잘 한다면 수명은 더 늘어날수 있습니다.

 

 

슈가글라이더를 가정에서 키우기 전 생각 해야 할 부분

'유대하늘다람쥐'라는 이름에 걸맞게 슈가글라이더는 외로움을 많이 탑니다. 따라서 한마리만 키우기는 추천 하지 않습니다. 최소 두마리 이상 키워야 외로움을 덜 타고,혹시 여의치 않아 한마리를 키우게 된다면 집사가 최선을다해 놀아주어야 합니다. 앙앙 혹은 멍멍? 같은 집사를 찾는 소리를 내기도 해서 밤중에 소음 관련 민원이 들어오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행을 다녀오거나(1박) 하는 날엔 아이들이 낯가리는 것 처럼 겔겔겔 하는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최대한 붙어있으려 노력해야합니다. 그래서 집을 자주 비우시는 분들은 애당초 키우는걸 비 추천합니다. 또한, 냄새도 많이납니다. 특히 남아같은 경우엔 취선이라는 것이 있어서 비릿한 냄새가 납니다. 발정기엔 정말 심하구요. 여아도 아예 냄새가 안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냄새로 인한 파양도 많은 터라 꼭 깊이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냄새를 줄일수 있는방법으로는 포치 자주 갈아주기, 케이지 청소 자주하기 가 있겠죠? 실제로 저희집에 있는 여아두마리는 냄새 거의 안난답니다. 매일1일1청소 하고있어요:) 또한 펫 전용 공기 청정기가 많이 도움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