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중

아이들 면역을 높이기 위한 영양제 Top6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면역력이 중요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

비타민C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바이러스와 미생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섭취하기 쉬운 비타민C 함유 식품으로는 오렌지, 파인애플, 딸기,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 C 함유 영양제도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연

아연은 면역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도 있어 바이러스와 미생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아연 함유 식품 으로는 생선, 버섯,우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비타민D함유 영양제를 복용해도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익한 세균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균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들이 섭취하기 쉬운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식품으로는 요거트,김치,발효된 채소 등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영양제도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철분

철분은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빈혈 예방에도 중요합니다. 철분 함유 식품으로는 두부, 닭고기,콩류 등이 있습다. 하지만 철분은 과다 섭취 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항염 작용을 통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함유 식품으로는 생선, 대추, 호두 등이 있습다. 더불어 오메가-3 하함유 영양제도 많이 판매 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

 

어린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영양소가 필요한 때이기 때문에 식이조만으로는 충분한 양의 영양소를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영양제를 복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영양제를 복용하기 전에는 꼭 전문가와 상의하고, 추천되는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영양제는 식이조절을 대신 할 수 없으니, 식습관 개선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면역력 강화에 노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