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아 비염 완화하려면

다몽이 2023. 2. 14. 09:14
반응형

요즘은 환경때문에라도 우리 어릴적 보다 비염환자가 많습니다. 환경적으로 그만큼 대기질이 안좋아져서 그런지 우리 아이도 비염 인데요. 영유아들도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비염. 비염때문에 얼굴의 뼈 모양이 바뀌기도 하는데 비염에 좋은 음식과 관리방법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비염이란

비염은 콧속 내의 염증을 일컫는데요 알러지 비염 혹은 만성 비염으로 구분됩니다. 부모중 한명이라도 비염이 있다면 그 자녀들은 70퍼센트의 확률로 비염 환자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 점막이 어느 특정 물질에 대해 과민 반응을 일으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코막힘, 콧물, 연속적인 발작성 재채기 심하게는 눈 간지러움, 두드러기 까지 나기도 합니다.아이들 성장에 비염은 코가 막히게 되어 잠을 잘 자지 못하고 구강호흡을 한다면 아데노이즈 비대증이나 돌출입이 되는 안면변형 까지 올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비염치료법

비염은 완치의 개념보다는 호전되었다가 다시 악화를 반복하는 질환이기에 면역을 강화하고 체온을 높인다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식염수를 이용한 코 세척으로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비염 유산균과 비염영양제, 비염 한의원 등 비염관련 산업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비염에 좋은 음식

대표적으로는 작두콩 차가 있습니다.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염증 생성억제와  완화를 도와줍니다. 작두콩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그리고 히스티딘 성분이 코 염증 질환에 관리도움을 줍니다. 차로 마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또한 미나리도 좋은데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미나리 즙으로 복용 하면 좋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지고 있는 생강도 좋습니다. 면역과 장 관리에 탁월하며, 장은 면역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장관리 또한 잘 해주어야 비염에도 도움됩니다. 따뜻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홍삼또한 체내 온도를 올려주는 따뜻한 성질로 비염관리에 좋습니다. 하지만 홍삼은 사람마다의 체질에 따라 작용되는게 긍정적일수도 아닐수도 있으니 꼭 체질 확인후 드시길 바랍니다. 

 

영유아 비염 관리법

1,실내습도 40~60 맞추기. 습도가 너무높으면 세균이 자라기 쉬운 환경이 되고, 습도가 너무 낮으면 너무 건조한 환경이되어 영유아 비염에 더욱 좋지 않으므로 최적 습도인 40~60%를 맞추도록 합니다. 2.4시간에 한번은 짧게라도 환기 꼭하기 3.침구류 알러지 케어 제품으로 바꿔주기 너무 많은 인형들은 먼지를 유발해 알러지 성 비염에는 안좋으니 가급적 침구류에는 들이지 않기 5.인스턴트나 식품첨가물이 포함 된 음식은 먹이지않기 6.녹황채소와 따뜻한물 많이마시기  7.오메가3가 많이 들어가있는 등푸른 생선 섭취 많이하기등이 있습니다.

 

 

반응형